-
모낭염 여드름, 지루성피부염은 장누수 때문에 생긴다.인체 상식 2019. 12. 9. 13:31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양제황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의 고민인 피부 문제의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모낭염, 여드름, 지루성 피부염은 정말 지긋지긋하지요. 한번 생기면 잘 낫지도 않고, 정말 낫긴 하는 것인지 의문마저 듭니다. 저도 한때 피부에 관하여 정말 많은 고생을 한 사람으로써, 드디어 피부를 완치했다 생각하기 때문에 그 방법을 여러분께 공유하려 합니다.
나쁜 피부의 원인이 장이라는 말은 흔히 들어보았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래서 어쩌라고? 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장이 안 좋은 건 알겠는데, 도무지 장을 좋게 만드는 법을 모르겠다는 겁니다. 어디를 찾아봐도, 심지어 의사를 찾아가봐도 허구언날 밀가루와 기름진 음식 피하고, 잠을 푹 자고, 스트레스 받지 말라는 틀에 박히고 도움이 하나도 안 되는 조언들만 가득하지 않습니까? 맞습니다. 그런 말은 비전문가가 즉석에서 지어내서 말할 수 있을 만큼 정말 아무런 도움이 안 되는 정보들입니다. 정말 하나도 도움이 안 됩니다. 실제로 그렇게 해 봐도 별로 달라지는 것도 없지요. 아무런 효과도 없는 한의사들의 한약팔이, 침팔이는 정말 열까지 받습니다. 한의학 말로는 피부의 열 때문에 피부질환이 생긴다던데, 저는 레이저 온도계까지 구매해서 직접 제 피부 온도마저 재어 본 사람입니다. 결과는? 오히려 피부 좋은 가족들보다 피부 온도가 낮더군요^^
온갖 시행착오를 다 겪은 만큼, 저는 제 방법이 무조건 효과가 있으리라 장담합니다. 무려 10년간 원인을 찾아다녔고, 그 결과 진실에 도달할 수 있었던 겁니다.
피부는 결국 장의 문제이기 때문에, 겉에서 백날 깨작깨작해봐야 피부가 본질적으로 좋아질 일은 없습니다. 그게 진실입니다. 아무리 고가의 화장품을 쓰건, 어쩌건 간에 효과도 없을 뿐더러 일시적입니다. 좋아진 것 같다가도 다시 염증이 올라오는 이유는 결국 장에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피부가 안 좋은 분들 대부분은 장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변비나 설사가 있거나, 과민성 대장을 앓고 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이 어째서인지 간단히 설명하자면, 장내 유익균이 적고 유해균이 많아 유해균이 내뿜는 대사산물(균이 에너지 대사를 거쳐 생산하는 부산물을 말합니다. 인간으로 치면 똥입니다. 독소라고도 하지요)이 몸 속으로 침입하여 면역반응을 자극하기 때문에, 얼굴에 염증이 생겨나는 것입니다. 또한 장 벽의 결합이 느슨해져 본래라면 통과시켜선 안될 큰 분자까지 통과시키는 장 누수 증후군 또한 피부를 망가트립니다. 본래 장벽은 몸에 필요한 영양분만 선택적으로 통과시키도록 되어 있으나, 장내 유해균과 여러 독소 때문에 장벽 결합이 느슨해져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당연하게도 장벽을 통과한 큰 음식 분자, 독소, 심지어 살아 있는 세균들은 면역계를 크게 자극하고 그 결과 얼굴과 두피, 전신에서 면역반응과 염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기초적인 정보를 알았으니, 바로 어떻게 장과 피부를 회복시킬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1. 고구마를 먹어라
하루 2끼, 혹은 3끼의 식사 중에 한끼 정도를, 그냥 밥 대신 고구마를 드십시오. 고구마만 먹으란 게 아니라 고구마랑 반찬, 국 등을 함께 드시라는 겁니다. 말 그대로 밥 대신 고구마로 식사를 하시란 겁니다. 고구마는 하루만 먹어도 다음날 바로 황금변이 나올 만큼 장내 유익균들에게 매우 좋은 식이섬유 공급원입니다. 속이 바로 편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칸디다 디톡스를 시행하라.
장이 안좋은 분들은 칸디다에 걸려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바이오필름 제거제인 칸덱스와, 천연 항진균제인 운데실렌산을 1~2달 가량 드셔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제가 전에 쓴 글을 참고 바랍니다.
3. 글루타민을 먹어라.
글루타민은 장이 안 좋은 사람에게 있어서는 신이 내린 선물입니다. 글루타민은 본래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만드는 성분이지만, 몸에 염증이 장기간 지속되면 고갈되어 부족해지게 됩니다. 글루타민은 장기의 에너지원으로 쓰이는 아미노산인데, 특히 장이 제대로 작동하고 회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장 누수 회복에 매우 뛰어난 효과가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성분이지요.
4. 유산균 섭취
이건 말 안해도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위의 3가지랑 같이 시행해야 효과가 납니다.
장을 개선하면 피부는 점차 본래 빛깔을 되찾게 됩니다. 물론 안과 겉에서 동시에 치료를 수행해주면 호전 속도는 매우 빨라지게 됩니다.
겉에서 피부를 치유하는 여러 방법에 대해서는 제가 쓴 다른 글을 참고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저의 아이허브 추천 코드는 BCQ9392 입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이허브에서 구매하실 때 추천인 코드 입력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인체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벤다졸 구충제의 효능과 부작용, 명현 현상에 대하여 (9) 2019.12.21 콩은 이소플라본(여성호르몬)이 들어있어 위험할 수 있다? (0) 2019.12.10 사이트맵 (0) 2019.12.07 우울증과 만성피로, 과민성 대장, 여드름의 원인이 칸디다균? (0) 2019.11.25 후쿠시마 방사능, 방사선은 대체 왜 인체에 해로울까? (0) 2019.10.31